2021년 마케팅 트렌드는 유난 마케팅?
Careet
[Z세대를 위한 마케팅, 핵심은 다양성 존중 👨💻] 🏷큐레이터평 MZ세대와 관련된 글은 요즘 정말 많은 곳에서 퍼블리시 되고 있는데요. 많은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MZ세대에 대한 접근 방식에 대해 고민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고민을 공유하고 계신 마케터라면 이번 캐릿 큐레이션 글에서 취향이 파편화된 MZ세대에게 초개인화 마케팅으로 어떻게 접근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Z세대는 학창 시절부터 개인의 취향, 다양성을 인정받으며 자란 세대이다. 때문에 이전 세대보다 기업이 개인의 취향을 유난스럽게 고려해주는 것을 더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2. Z세대는 기업이 사회적 약자·소수자를 나서서 챙기는 모습을 ‘착한 유난’이라고 생각하며, 그러한 선한 영향력을 기업과 함께 펼치고 싶어 한다. 3. Z세대는 주체적인 선택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때문에 소수 취향까지 디테일하게 고려해주는 기업·서비스를 선호한다. 4. Z세대는 아무리 사소한 고객의 소리(VOC)라도 꼼꼼하고 유난스럽게 대응해주기를 원한다. 작은 잘못이라도 더 크게 사과해주는 모습에서 진정성을 느끼기도 한다.
2021년 1월 11일 오전 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