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TT 시장 - 넷플릭스의 독주> 1/ 국내 유료 OTT 이용률은 2018년 하반기 기준 30%에서 2019년 34%로, 2020년에는 46%로 증가 2/ 한편, 국산 OTT는 2018년 22%에서 지난해 23%로 거의 정체된 반면, 해외 OTT는 같은 기간 12%에서 32%로 20%p 성장 3/ 해외 OTT 성장은 넷플릭스가 주도했는데, 넷플릭스 이용률은 2018년 4%에서 다음해 10%, 작년 24%로 해마다 2배 이상 성장 4/ ‘디즈니플러스’가 2021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조사에 따르면 전체 유료 이용자의 19%가 이용 의향이 있다고 밝히고 있고, 특히 1020세대 이용 의향이 높음 5/ 국내 OTT 이용자들의 평균 이용 서비스 수는 2019년 기준 1명당 1.3개에서 2020년 1.5배로 늘었고, 미국이 평균 3.1개임을 감안할 때 추가 성장 여력이 존재함

넷플릭스-토종OTT 이용률 격차 더 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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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토종OTT 이용률 격차 더 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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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11일 오후 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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