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그간 총 7700억원을 투자하며 대대적인 물량 공세를 폈다. 지난해엔 전년 대비 34.3% 늘어난 3331억원을 투자했다. 진출 첫해 투자액(150억원)의 22배를 넘는다. 그 결과 넷플릭스는 11일 기준 국내에서 4536편의 작품을 공급하고 있다."
넷플릭스 국내 진출 5년, 대한민국 컨텐츠 시장의 판도를 완벽하게 재편했다. 유료가입자 수 362만명 돌파. 킹덤·스위트홈·사랑의불시착 등 K콘텐츠 글로벌 진출에 날개. 국내 드라마 제작사들엔 제작비를 지원받고 190개국에 작품을 소개할 수 있게된 기회 제공. 극장을 건너뛰고 넷플릭스 직행하는 영화 급증. '코드 커팅(cord cutting)’ 현상 빠르게 증가...지금까지 넷플릭스는 한국 컨텐츠에 7700억원을 투자. 향후 넷플릭스가 국내 콘텐츠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은 더욱 커질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