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지난해 12월24일 개봉 이후 지난 12일까지 20일간 6만6000여명의 관객을 모았다. 씨지브이(CGV)가 분석한 관객 연령대별 점유율을 보면 30대(35%), 20대(27%), 40대(21%), 50대 이상(17%) 순이다. 한 영화수입배급사 대표는 “<화양연화>의 명성만 듣거나 오티티(OTT)로 관람한 젊은층과 과거에 영화를 봤던 중장년층 모두 극장을 찾는 것 같다”고 풀이했다." 코로나 이후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비긴어게인> <라라랜드> 같은 재개봉 영화들이 좋은 흥행 성적을 거두는 중. 특히 <화양연화>는 국내 박스오피스 깜짝 2위. 스마트폰이나 TV보다 극장에서 볼 때 사운드나 비주얼의 강점이 극대화되는 영화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듯. 각 극장은 영화별로 선호하는 관객층에 따라 극장을 다르게 편성하기도 하는데 '작은 아씨들’은 여성관객이 많은 극장에서, ‘1917’은 영화광 많이 몰리는 관에서 개봉하는식.

'화양연화' 박스오피스 깜짝 2위...코로나로 달라진 '재개봉 법칙'

n.news.naver.com

'화양연화' 박스오피스 깜짝 2위...코로나로 달라진 '재개봉 법칙'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4일 오전 3: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AI가 앞으로 세상을 바꿀 어쩌구 저쩌구 하는 내용은 큰 관심 없다. 당연한 이야기기도 하고 너무 많이 듣는 이야기도 하기 때문이다. 본 기사에서 가장 흥미롭게 본 부분은 '한국은 챗GPT 사용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다. 오픈AI에 따르면 한국의 주간 활성 챗

    ... 더 보기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매일경제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조회 711


    🏬오프라인 리테일, 경험의 확장과 압축이 핵심 전략이 된 이유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조회 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