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팟캐스트? 아직은 글쎼..> 시티은행 애널리스트들은 스포티파이의 팟캐스트 투자가 유효한 매출로 돌아오지 않았다고 평가합니다. 이유는... 1) 유료 구독자가 크게 늘지 않았다 2) 순 다운로드 증가 수도 고만고만하다 입니다. 분명 스포티파이는 팟캐스트 제작 업체를 인수하고, 유명 셀럽과 단독 계약을 체결하는 데에 몇 천억을 쓰면서 팟캐스트 시장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애플도 팟캐스트 시장에서 전향적인 행동을 취하고자 하고, 오디오 콘텐츠 시장 전체가 주목받고 있죠. 스포티파이가 돈을 쏟아부어서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면, 스포티파이는 이를 바탕으로 돈을 벌어야만 합니다. 그렇다면 선지자 (first mover) 의 어드밴티지가 있어야 하는데.... 아직까지는 그 효과를 보기 어렵지 않나 싶네요. 콘텐츠 시장은 은근히 진입장벽이 낮고 돈이면 다 되긴 해서, first mover가 엄청나게 혜택보긴 어렵죠. (넷플릭스 - 디즈니 사례를 보더라도)

Spotify's big bet on podcasts is failing, Citi says

CNBC

Spotify's big bet on podcasts is failing, Citi says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21일 오전 1:1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데이터 이력서 템플릿 + 작성 가이드를 사용해보세요.

    ... 더 보기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기

    ... 더 보기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Medium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조회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