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디지털 콘텐츠 회사로의 변신> 1/ KT(030200)의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Digico)으로의 전환을 위한 작업이 새해부터 본격화되고 있다. 2/ 지난해 10월 구현모 KT 대표가 밝힌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서 미디어·금융·ABC(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기업 간 거래(B2B)를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을 이루겠다는 목표가 빠른 속도로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3/ 24일 정보기술(IT) 업계는 올해 들어 이어지는 KT의 콘텐츠 법인 설립 추진과 B2B 강화 행보, 여기에 기업 간 합병은 물론 계열사 매각 등의 움직임을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를 위한 기업 체질 개선의 일환으로 보고 있다. 4/ KT가 자사의 미디어·콘텐츠 관련 계열사들을 모아 각종 콘텐츠를 총괄하는 제작사 설립에 나서는 것은 기획·제작·투자·유통까지의 ‘콘텐츠 가치 사슬’ 완성을 통해 기업의 성장판을 본격 자극해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5/ 이러한 계획에 따라 조만간 출범할 콘텐츠 관련 신규 법인은 콘텐츠 전문 인력을 적극적으로 영입하면서 웹툰·음원 등 계열사 간 협력을 통해 사업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행보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단독]1,200만 가입자 발판삼아...KT '미디어·콘텐츠 공룡' 꿈꾼다

서울경제

[단독]1,200만 가입자 발판삼아...KT '미디어·콘텐츠 공룡' 꿈꾼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24일 오후 3:1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43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 더 보기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 페스타, 솔직하게 어땠냐면요?

    ... 더 보기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www.openads.co.kr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조회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