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개인화 추천 분야에 | 커리어리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개인화 추천 분야에선 왓챠가 세계 최고라고 자부한다. 실제로 왓챠 이용자 중 70%가 추천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소비한다. 2011년 왓챠 설립 후 매년 19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왓챠가 지속 성장하려면 넷플릭스는 물론 다른 OTT 업체와 경쟁해야 한다. 그런데 OTT 시장은 승자 독식 시장이 아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2019년 기준 가구당 OTT 플랫폼을 평균 4.5개 이용한다. 이 안에 들어가는 게 생존의 조건이 될 텐데, 콘텐츠가 많고 추천을 잘하는 왓챠 서비스라면 충분히 가능하다. 실제로 넷플릭스 등과 왓챠를 같이 이용하는 소비자가 많다. 이런 시장 구조를 잘 이용해야 한다." "일본 동영상 콘텐츠 시장은 매우 크다. 한국과 비교해 인구가 2.5배 많다. 상당히 매력적이다. 한국 소비자는 트렌드에 민감한 편이다. 1000만 영화라고 하면 안 본 사람도 본다. 그런데 일본은 자기가 좋아하는 영화 등 콘텐츠만 본다. 다른 사람들이 좋아한다고 보지 않는다. 우리의 개인화 추천이 더 강력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무기로 매년 190% 이상 성장하는 왓챠. 가구당 평균적으로 이용하는 4.5개의 OTT플랫폼 안에 넷플릭스와 함께 들어가는 가는 것이 이상적인 그림. 개인화 추천이 더 강력하게 작용할 일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중.

왓챠, 매년 190% 성장..."개인 추천 강점 日서도 승부"

Naver

2021년 2월 4일 오전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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