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K웹툰 도우미 case) - '스 | 커리어리

#넷플릭스는 K웹툰 도우미 case) - '스위트홈' 은 지난해 12월18일 공개 후 첫 4주 동안 전세계 2200만 유료 구독 가구가 시청했다.원작 웹툰은 유료 전환됐지만 오히려 넷플릭스 드라마 공개 후 완결 콘텐츠 랭킹 2위를 차지하는 등 네이버에 부가 수익을 안겨주고 있다. -'승리호'는 공개 후 4일 내내 전세계 재생수 1위다. 전세계 190개국에서 '승리호'가 공개된 가운데 지난 9일 기준 전세계 29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영화 공개 직후인 지난 8일 곧바로 일본·북미·인도네시아·프랑스 현지 플랫폼에서 1화부터 웹툰을 공개하면서 흥행 바람을 웹툰으로 이끄는 마케팅을 하고 있다. > 픽코마 X 승리호 콜라보 예고편 : https://youtu.be/f4YArPtbErs - 올해는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과 '지옥', 레진코믹스 연재작인 'D.P' 등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된다. Insight) -웹툰 업계에서는 넷플릭스에서의 흥행이 원작 웹툰 시장의 글로벌 진출과 성장이라는 선순환을 낳고 있다고 평가한다. 원작 웹툰 팬덤에 힘입어 영상화되고 영상물로 생겨난 신규 팬덤이 다시 웹툰 플랫폼으로 유입되는 것이다. 영화·드라마 등 다양한 형태로 재생산된 웹툰이 넷플릭스를 통해 해외 시장을 장악하면서 국산 콘텐츠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K-IP(지적재산권) 수요를 키운다는 평가다. Etc) - 왓차, KT (시즌) 도 자체 웹툰 플랫폼 구축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024805

승리호 나흘째 1위 행진..넷플릭스는 K-웹툰 대박 도우미?

다음뉴스

2021년 2월 15일 오전 1:2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