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쇼퍼 인사이트] 📊 한 설문조사에 | 커리어리

[아마존 쇼퍼 인사이트] 📊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미국 이커머스 사용자의 약 9%는 아마존에서 일주일에 7회이상 제품을 구매한다고 한다 소비자의 75%는 직장에서 풀타임 근무하며 80%는 한 명 이상의 자녀와 살고 있다고 한다 생활이 어렵지 않은 상황의 이커머스 사용자중 76%는 가계 경제, 재정상황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한다 종합적으로 보았을때, 아마존 쇼퍼는 현명하게 소비하게 노력하는 집단이라는 해석도 존재한다 📊 그리고 조금 더 깊이 파고든 설문조사에 의하면- 아마존쇼퍼의 97%가 아마존은 소비자에게 좋은 회사라고 생각한다 아마존쇼퍼의 81%는 더 이상 오프라인 상점을 이용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이라고 한다 아마존쇼퍼의 브랜드 충성도/신뢰도가 엄청나다. 구매하고자하는 아이템의 카테고리 제약없이 아마존에서 즉각적으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해석되었다. 📊 왜 아마존은 끊을 수 없는지? 최적화된 검색 기능 제공 필요한 제품을 최저가에 살 수 있다는 심리 프라임멤버 무료 배송 서비스 당일 배송 서비스 다양한 제품 스펙트럼 미국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코로나 시대 이전보다 아마존을 더 자주 이용한다고 답했으며, 64%는 특정 제품을 구입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아마존에서 검색을 시작한다. 📋 나의 인사이트 실제로 아마존을 통해 구입하는 물건들의 카테고리를 보면, 다양하면서도 한정적이다. (실제로 주방용품, 가정 용품, 문구류를 많이 구매하는 편이지 다른 제품들은 구매하지 않는다) 실용성이 중요한 미국인들의 소비 심리 덕분에, 지금의 아마존의 시장 점유율이 이해가 된다. 하지만 다른 문화를 가진 다른 국가들에서는 아직 잘 모르겠다. 아마존 브랜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엄청나다. 하지만 브랜드자체에 대한 충성도 보다는 서비스에서 오는 편리성 때문에 충성도가 쌓여있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쉽게 말해, 아마존과 고객의 관계는 기브 앤 테이크가 중심이 되어있는 것 같다. 상호적인 이해도가 깊이있게 쌓여있는 브랜드 충성도와는 다르다고 생각되기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누군가가 나타난다면 - 아마존의 모노폴리는 어려워질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된다.

설문조사를 통해 살펴본 아마존 쇼퍼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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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15일 오후 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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