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도 일하고, 회사 밖에서도 일하는 시 | 커리어리

《회사에서도 일하고, 회사 밖에서도 일하는 시대》 북저널리즘에서 만난 회사 사람이자 회사 바깥 사람들 인터뷰. 질문만 꼽았습니다. 자문자답을 하면서 나는 앞으로 어떻게 일을 지속할 지 잠시라도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➊ 일에서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는 무엇인가? ➋ 독립을 통해 일의 의미를 실현하기로 한 이유는 무엇인가? ➌ 독립적으로 일하려면 지금 하는 일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점검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➍ 회사에 속해 일할 때부터 개인 브랜드를 잘 쌓아 온 것 같다. 그런데 개인 브랜딩을 하고 싶어도 회사 눈치가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➎ 오늘의집 커뮤니티·콘텐츠 매니저로 일하면서 개인으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두 가지를 병행하기 어렵지 않나? ➏ 개인과 회사의 방향이 일치하면 좋지만, 쉬운 일은 아니다. 어떻게 일치시킬 수 있었나? ➐ 혼자 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➑ 자기 규율이 뭔가?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➍ 회사에 속해 일할 때부터 개인 브랜드를 잘 쌓아 온 것 같다. 그런데 개인 브랜딩을 하고 싶어도 회사 눈치가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공감한다. 나는 회사 대표나 리더들께 실무진의 애정 담긴 경험담이야말로 사랑받는 브랜드의 비결이라고 말해 주고 싶다. 회사 대표가 공식적인 언론 인터뷰에서 한 정제된 말보다, 투박하더라도 자기 일에 애정이 있는 구성원의 이야기에서 더 큰 매력이 느껴진다. 브랜드의 진정성 역시 구성원이 자기 회사를 사랑하는 모습에서 느껴진다. 회사의 브랜딩은 결국 구성원에게서 나온다. 브랜드에 영혼이 있고 없고를 증명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느낀다. 그리고 끌리는 브랜드에 지갑을 연다.

💬 Talks; 회사에서, 회사 밖에서 독립적으로 일하기

Mailchi

2021년 2월 18일 오전 3:2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