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이 발표한 Z세대 특성 보고서 요약본》 정확히 말하면 Z세대가 아니라 스냅챗을 사용하는 Snapchat Generation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입니다. 스냅챗을 사용하는 세대가 어떻게 콘텐츠와 제품을 소비하고 몰입하는지에 대해 다룬 리포트입니다. 매일 스냅챗을 사용하면 27,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60페이지 분량의 리포트를 공개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점 6가지를 요약해서 소개합니다! ➊ 오늘 내 기분은 리듬에 맡길게요! 지금 듣고 있는 음악(63%)이나 내가 #OOTD 같이 오늘 입고 나온 옷(60%)이 물리적이거나 정신적인 상태보다 더 적극적으로 스냅챗 세대의 기분을 대변하고 있어요. 집이나 방의 모습(51%)도 내 기분을 나타내는 방식이죠! ➋ 우린 사진으로 해요! 스냅챗 세대는 스냅챗을 쓰지 않는 세대에 비해 '말보다 사진'으로 이야기하는 걸 1.5배 이상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가장 선호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사진(81$), 이모지(76%), 비디오(61%), 영상통화(60%) 순서입니다. ➌ 디지털 미디어를 신뢰해요! SNS 등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세상에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신념, 믿음이 강력합니다. 스냅챗을 사용하는 세대(53%)는 그렇지 않은 세대(41%)에 비해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높은 신뢰를 갖고 있어요. 강력한 사회적 운동이 온라인에서 일어날 수 있다고 믿고 있죠. ➍ 사회적 이슈에 대해 모른 척 하는 브랜드는 싫어요. 태도가 분명한 브랜드를 선호하죠! 스냅챗 세대 2명 중 1명은 사회적 논쟁이 되는 이슈에 대해 자신과 반대되는 입장을 나타내는 브랜드를 구매하지 않으려는 성향이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사회적 이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고, 기업 또는 브랜드가 이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표현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성이 다른 세대에 비해 더 강하게 나타났죠. 나이키가 그래서 좋아요! ➎ 소비는 경험이죠. 우린 소비에 인색하지 않아요! 스냅챗을 사용하는 세대는 '소비=경험'이라는 인식이 뚜렸합니다. 모든 카테고리에서 스냅챗을 사용하지 않는 세대에 비해 더 많은 금액을 소비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어요. 특히 새로 나온 스마트폰, 새로 나온 음료, 샴푸에 대해서는 50% 이상 더 많은 소비를 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새로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서도 훨씬(+25%) 적극적인 모습이었어요! ➏ AR 죽지 않았어요! 스냅챗 세대는 AR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나 캠페인을 접하는데 어색함이 없습니다. 스냅챗을 사용하지 않는 세대와 비교해 1년 전보다 AR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경우가 3배 정도 많았거든요. AR이 무용지물인 것 같았지만 슈퍼볼 주간에도 많은 캠페인에 활용된 점을 고려하면 천천히 성장하는 건 분명해보여요.

스냅챗 세대는 처음이죠? | REDBUSBAGMAN

REDBUSBAGMAN | 빨간색 광역버스에 백팩을 메고 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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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23일 오전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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