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부가티 매각을 통해 리막 지분을 추가로 확보하면 리막에 대한 폭스바겐그룹의 지배력은 더 확대된다. 폭스바겐은 포르쉐 지분 100%를 갖고 있어, 이번에 폭스바겐이 리막 지분 15%를 확보하면 폭스바겐그룹의 리막 지분율은 30% 수준이 된다. 리막이 폭스바겐그룹 산하 업체가 되면 장기적으로 폭스바겐은 그룹 내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 다른 슈퍼카 브랜드의 전동화 전환 과정에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폭스바겐그룹이 자사의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를 크로아티아 고성능 전기차 업체 리막오토모빌리(리막·Rimac Automobili)에 매각한다. 대신 폭스바겐은 리막 지분 15.5%를 보유하게 되는 스와프(맞교환) 거래. 전기차로의 전환기에 폭스바겐이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브랜드 부가티를 설립 10년 남짓한 스타트업의 지분과 맞바꾼 ‘전동화(化)’ 전환의 상징적인 거래.

100년 역사 '부가티' 팔아 스타트업 지분 인수... 폭스바겐의 전기차 시대 생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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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 역사 '부가티' 팔아 스타트업 지분 인수... 폭스바겐의 전기차 시대 생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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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23일 오전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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