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β€œμ–΄λ–€ 고객을 λ„μšΈ 것인가” λΈŒλžœλ“œμ˜ λͺ© | 컀리어리

<πŸ’‘β€œμ–΄λ–€ 고객을 λ„μšΈ 것인가” λΈŒλžœλ“œμ˜ λͺ©μ  μ„Έμ›ŒλΌ> "λΈŒλžœλ“œμ˜ λͺ©μ μ€ β€˜λˆ„κ΅¬λ₯Ό λ„μšΈ κ²ƒμΈκ°€β€™λΌλŠ” μ§ˆλ¬Έμ—μ„œ μΆœλ°œν•œλ‹€. 이 μ§ˆλ¬Έμ€ 고객 κ°€μΉ˜μ— λŒ€ν•œ μ§ˆλ¬ΈμœΌλ‘œμ„œ 고객의 μ‚Άμ—μ„œ κ²°ν•λœ 문제λ₯Ό λ°œκ²¬ν•˜κ³ , 이 λ¬Έμ œμ— 깊게 κ³΅κ°ν•˜κ²Œ λ§Œλ“ λ‹€. λΈŒλžœλ“œμ˜ λͺ©μ μ„ λͺ…ν™•νžˆ μ„Έμ›Œμ•Ό λΈŒλžœλ“œκ°€ 고객을 μœ„ν•΄ 도전해야 ν•  κ°€μΉ˜κ°€ 무엇인지가 λšœλ ·ν•΄μ§„λ‹€. λͺ©μ  μ€‘μ‹¬μ˜ λΈŒλžœλ“œλ§Œμ΄ 고객의 삢에 의미 μžˆλŠ” λΈŒλžœλ“œλ‘œ λ‚˜μ•„κ°ˆ 수 μžˆλ‹€." λΈŒλžœλ“œλΌλŠ” κ°œλ…κ³Ό ꡬ좕과정을 μ‰½κ²Œ ν’€μ–΄λ‚Έ 기사λ₯Ό μ†Œκ°œν•©λ‹ˆλ‹€. 항상 λͺ¨ν˜Έν•˜κ³  ν•΄μ„ν•˜κΈ° μ–΄λ €μš΄ κ°œλ…μ„ ν’€μ–΄λ‚˜κ°€λŠ”λ° 도움이될 것 κ°™μŠ΅λ‹ˆλ‹€ ^^;;;

[DBR/Special Report:]"μ–΄λ–€ 고객을 λ„μšΈ 것인가" λΈŒλžœλ“œμ˜ λͺ©μ  μ„Έμ›ŒλΌ

www.donga.com

2021λ…„ 2μ›” 28일 μ˜€ν›„ 2:27

λŒ“κΈ€ 0

ν•¨κ»˜ 보면 더 쒋은

<쒅이 ν•œ μž₯ 차이> "λ‹¨λ„μ§μž…μ μœΌλ‘œ λ§ν•˜λ©΄, κ²°κ΅­μ—” μ œν’ˆμ˜ λ””ν…ŒμΌμ— μžˆμ—ˆλ‹€." 남듀이 λ‹¨μˆœνžˆ μ λ‹Ήνžˆ 쒋은 μ œν’ˆμ„ λ§Œλ“€μ–΄μ„œ λ§ˆμΌ€νŒ…μ— λˆμ„ 많이 μ“Έ λ•Œ, μŠ€νŠΈλΌμ΄ν”„λŠ” μœ„λŒ€ν•˜κ³ , μ™„λ²½ν•œ μ œν’ˆμ„ λ§Œλ“œλŠ”λ° λŒ€λΆ€λΆ„μ˜ 돈과 μ‹œκ°„μ„ 썼닀고 ν•˜λ„€μš”. 근데 이 μ°¨μ΄λŠ” 정말 쒅이 ν•œ μž₯ 차이라고 ν•©λ‹ˆλ‹€. 눈으둜 κ·Έλƒ₯ 봀을 땐 λŒ€λΆ€λΆ„μ˜ μ‚¬λžŒμ΄ λˆˆμΉ˜λ„ λͺ» 챌 μ •λ„λ‘œ μž‘μ€ 차이라고 ν•©λ‹ˆλ‹€. ν•˜μ§€λ§Œ, 직접 μ‚¬μš©ν•΄λ³΄λ©΄, 쒅이 ν•œ μž₯ 차이가 μ•„λ‹ˆλΌ ν•˜λŠ˜κ³Ό λ•…λ§ŒνΌ 차이가 λ‚˜λŠ”, 그런 큰 차이라고 ν•˜λ„€μš”.

쒅이 ν•œ μž₯ 차이

THE STARTUP BIBLE

μΆ”μ²œ ν”„λ‘œν•„

ν˜„μ§μžμ—κ²Œ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컀리어리 | μΌμž˜λŸ¬λ“€μ˜ 컀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