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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트렌드 분석. 키워드 분석. 사용자 분석. 요즘은 가설도 없는 데이타 분석 까지. 예전에는 하나만 고민하면 되었죠. 저들이 얼마나 강한지 그리고 우리가 얼마나 약한지. 하지만, 요즘은 저들이 강한부분이 무엇으로 시작되어 얼마나 강한지, 우리가 약한 부분이 어떠한 이유로 인해 얼마나 약한지, 내외 당장 대처방안과 중장기 단계별 극복방안까지 모두 고려해야하죠... 대부분 잘 하시지만, 조심해야 할 것은 충분하지 않거나 일부 부분적 데이터로 인한, 확증편향의 오류를 범하지 않아야 합니다.

믿고 싶은것만 믿는다(생존자 편향(Survivorship Bias)의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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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6일 오후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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