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히트·YG서 170억 투자 유치하고, 구찌·나이키 등 러브콜 쇄도하는 이 서비스. 메타버스 얘기하면 꼭 나오는 이 서비스 '제페토'는 무엇인가??
1️⃣ 2018년 8년 출시 직후 별다른 홍보 없이도 미국 중국 영국 등의 해외 앱 장터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고, 가입자도 최근 2억 명을 넘어섰다.
2️⃣ 전체 이용자 중 80% 이상은 10대 청소년이다. 90% 이상이 외국인 이용자다.
3️⃣ 최근에는 명품 브랜드 구찌의 신상품을 볼 수 있는 가상 공간인 ‘구찌 빌라’를 제페토에 설치했다. 한 달 만에 방문객 130만 명을 넘기는 등 관심이 폭발했다.
4️⃣ 나이키와 협업해 내놓은 운동화 아이템은 500만 개가 팔렸다
5️⃣ 블랙핑크, 트와이스 등 인기 K팝 그룹이 제페토에 내놓은 콘텐츠는 큰 인기를 끌었다.
6️⃣ 이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것도 인기 요인이다.
7️⃣ ‘lenge렌지’라는 아이디를 쓰는 이용자는 패션 아이템을 팔아 한 달에 300만원의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
8️⃣ 김 대표는 “가상현실(VR) 콘텐츠도 추가해 제페토의 영역을 계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제트에서 만들어낸 이 서비스는 메타버스 이야기가 나오면 항상 등장한다. 기사에는 아이들이 너무 빠져있어서 폰을 뺏어야 한다는 부모의 댓글도 있다. 그만큼 아이들에게는 중독성이 강한가 보다. 제페토 깔고 써봤지만 흥미를 못느낀 나는.. 이미 꼰대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