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읽고 인상 깊었던 UI/UX 원칙에 대한 글을 공유합니다. 원칙 10가지 중에 '우리는 사용자가 아니다.'가 가장 공감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자칫 의사결정 단계에서 나를 사용자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상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개인은 사용자가 아님을 생각하며, 사용자 행동에 근거가 되는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하려고 합니다. *서비스 기획자로서 UI/UX 관련 고민 서비스 기획자는 UI/UX 디자인에 대한 전문 지식이 얼마나 있어야 할까요? 알면 물론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지만, 디자이너보다 더 전문적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름대로 내린 결론은 서비스 기획자는 이 디자인(기능)에 대한 설명과 설득이 가능한지 서비스의 방향성이나 사용자/비즈니스 관점에서 적절한지 판단할 수 있는 만큼의 지식/인사이트를 가지는 것입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

UI 디자인을 위한 UX 원칙 10가지(ver 2.0)

Brunch Story

UI 디자인을 위한 UX 원칙 10가지(ver 2.0)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13일 오후 4:0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