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포스터를 계속 바꾼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넷플릭스는 고객이 90초안에 시청할 콘텐츠를 선택하지 못하면 떠난다는 것을 알고, 콘텐츠의 첫인상인 포스터를 개선했습니다. 넷플릭스의 포스터는 두 단계를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먼저, 사용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기 포스터"를 발굴했습니다.
- ex. 표정이 두드러지는 포스터, 악당이 있는 포스터
✔️그 후, 사용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포스터"를 제공했습니다.
- ex. 출연진 선호도에 따른 "인물 중심" 포스터 제공
돈 값하는 구독형 서비스는 자주 업데이트되는 서비스이므로, 서비스 퀄리티를 높이고 싶은 콘텐츠 사업자라면 포스터 개인화 기술을 눈여겨봐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