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도 경험이다》 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 기업은 ... | 커리어리

《채용도 경험이다》 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 기업은 여러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설명하기 어렵지만 '힙해서', 아니면 묵묵히 세상에 좋은 일을 지속하는 '착해서', 작은 것 하나에도 성심을 다 쏟는 '디테일이 강해서'까지. 처음으로 직업을 구하면서 기업 채용과정을 경험하는 Z세대는 채용 프로세스도 물건을 구매하고 리뷰를 남기고 이를 널리 알리는 소비자 경험재로 사용합니다. 생각해보면 기업 내에 ER(Employee Relations) 기능이 있잖아요. 직원과의 관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의 시작은 채용이라는 인식이 필요합니다. Z세대들이 블라인드 등에서 '관리된 리뷰'를 귀신같이 알아내고 기업 감별을 한다는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어요! [ 큐레이터의 문장 🎒 ] ➊ Z세대가 좋게 보는 채용 과정 ➀ 채용 공고에 각 전형 일정을 구체적으로 명시한 기업 ➁ 인터뷰이가 면접 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복수의 일정을 제안하는 기업 (아그레아블) ➂ 채용 관련 Q&A를 오픈채팅방을 통해 적극적으로 답변해주는 기업 (SK그룹) ➃ 불합격시 경쟁률을 알려주거나 복사-붙여넣기 한 탈락 메일을 보내지 않는 기업 ➋ Z세대가 별로라고 생각하는 채용 과정 ➀ 서류 전형에서부터 과도한 수준의 과제를 요구하는 경우 ➁ 장난스럽게 서류 작성 안내 문자를 보내 놀리는 듯한 오해를 불러일으킨 경우 (LG CNS) ➌ Z세대가 채용 관련 정보를 얻는 채널 ➀ 유튜브 - Z세대 10명 중 7명은 유튜브를 통해 취업 관련 정보를 얻는다는 사실 (면접 시뮬레이션, 직원 브이로그) ➁ 에브리타임 - 익명으로 이용하는 대학교 커뮤니티로 취업 관련 날것의 정보가 공유되는 채널! ➂ 블라인드 / 잡플래닛 - 기업 평판을 조회하기 위해서 이용하는데 '관리된 리뷰'는 귀신같이 알아낸다는 점!

Z세대는 채용 공고 볼 때 이런 것까지 체크한대요!

Careet

Z세대는 채용 공고 볼 때 이런 것까지 체크한대요!

2021년 4월 27일 오전 1:0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