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로 말하는 지속가능성]
'지속가능성'이라는 키워드가 꾸준히 중요하게 언급되고 있습니다.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은 이제 단순히 제품만 보지 않습니다.
해당 기업이 얼마나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고 있는지도 살펴봅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떠오르는 키워드라고 무조건 어필하면 될까요?
ESG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는 그 무엇보다 '진정성'이 중요합니다.
지속가능성을 스토리로 말 할 수 있도록 다음 7가지 체크리스트를 꼭 확인하세요🍀
✅ ESG 미션: 회사가 이루려고 하는 것이 무엇인가?
✅ ESG 비전: 미션 달성을 위한 측정 가능한 목표가 있는가? (ex. 아마존: 204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
✅ 온라인 공간: ESG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별도의 채널이 필요
✅ 일관성 있는 메시지: 다양한 채널을 보유하더라도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일관되도록!
✅ 적극적인 홍보: ESG이 중요성이 높아진만큼 우리가 하는 일을 소리 내서 알리자
✅ 강력한 콘텐츠 마케팅: 우리 회사가 가장 앞서가는 키워드는 무엇인가?
✅ 직원들의 참여: 회사 내부에서도 그 가치가 지켜져야 진정성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