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ICT 10대 키워드와 이슈 2️⃣] 6️⃣ 국내 플랫폼 기업의 아시아 시장 진출 네이버는 메신저, 페이 등을 통해 메가 플랫폼에 도전,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의 경우 아시아 11개국에 진출해 최대 배달 시장으로의 진출 7️⃣ 디지털 무역의 증가 국경 간의 전자상거래가 국내 시장의 경우 약 20% 확대, 세계 시장은 약 27% 확대 유형의 물질 뿐만 아니라, 데이터와 서비스 같은 무형의 물건들도 무역에 포함되기 시작 8️⃣ K-콘텐츠와 ICT의 결합 온라인 콘서트: 전세계에서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멀티뷰 스트리밍과 가상무대와 공연을 연출하는 VR/AR/XR 기술을 사용, 다개국어를 번역하여 송출하기 위해 AI 기술을 도입하여 사용 9️⃣ 디지털 소비, MZ세대부터 액티브 시니어까지 COVID-19로 인해 디지털 플랫폼이 활발해지기 시작 외출을 삼가하는 분위기에 맞춰 인터넷으로 소비를 하는 연령층 변화. MZ세대만 이용하던 것이 액티브 시니어까지 넓어지기 시작 🔟 디지털 트윈, 디지털 전환의 핵심 촉매제 디지털 트윈이란 실제 세계와 동일한 디지털 속 세계 현재 적용되고 있는 디지털 트윈으로는 VR 기술로 실감형 소방 훈련 구현과 공장의 디지털화 현재 공공 인프라를 중심으로 디지털 트윈 시장 성장중

디지포머싸스랩 DigiformerSaaSlab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디지포머싸스랩 DigiformerSaaSlab : 네이버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4일 오전 12:1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