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의 2가지 방향과 핵심
퍼포먼스 마케팅의 최종 목표는 어쨋든 매출을 발생시키는데 있습니다.
돈을 쓰는 포지션인만큼 그 이상의 성과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 매출을 만드는 방법에서 크게 2가지오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ROAS를 기준으로 확산시키는 방법에 따라서 나눈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한건 역시나 브랜드의 방향성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지속가능한 브랜드로서 중장기적인 성장을 중요하게 볼 것이냐, 아니면 단기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먼저 만드는게 중요한지를 결정해야 퍼포먼스 마케팅의 액션플랜이 세워진다는 것입니다.
간혹 이 부분에서 방향성이 모호하고 쉽게 왔다갔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뚜렷하지 못한 방향성은 이도저도 아닌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부분을 먼저 고려해서 명확한 목적 설정을 진행하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