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고 싶은 일을 하면 행복해질까요?🤔 지금 하고 있는 업무가 천직이라고 느끼는 사람만 행복한걸까요? 열정에 집착하는 순간, 어떤 직업을 갖든 2/3는 불행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열정에 집착할수록 열정을 느끼지 못하는 영역이 눈에 잘 띄기 마련이라 결국 열정에 집착할수록 현실의 행복은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일에 충분한 역량을 쌓을 수 있어야 열정적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즉,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일을 찾아 자주 직업을 바꿀 것이 아니라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실력이 열정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열정은 적성이나 소명 의식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일에 유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 에너지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실력을 조금씩 쌓을 수 있어야 합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면 행복해질 것이라는 착각

ㅍㅍㅅㅅ

하고 싶은 일을 하면 행복해질 것이라는 착각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22일 오전 5: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여전히 나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할 때 가장 큰 변곡점이 오는 나이는 40세다. 물론 20대말과 30대 중반, 40대 중반, 50대에도 중간중간 크고 작은 변곡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이후 방향을 고착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혹은 현재 커리어패스가 중심이 아니라 이후 인생 2막이나 3막을 자발적이던 강제적이던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사회생활 시작과 함께 만들어온 커리어패스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기준에서 볼 때, 40세는 상징적이다.


    60세면 당연히 할아버지, 할머니 소리를 들으면서 70세 전후에 죽는게 당연했던 불과 20여년 전까지만해도 예전의 40세는 일하고 있는 산업과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베테랑으로 이제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네트워킹으로 퇴직할 때까지

    ... 더 보기

    [오프라인 강의] 취업 전략

    회사에서 진행하는 무료 강연 계획이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 초대하고 싶습니다.

    ... 더 보기

    조회 711


    브런치에서의 6년, 그리고 100만뷰

    2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