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컨퍼런스는 지속될 수 있을까?> 코로나19로 많은 오프라인 행사들이 온라인으로 옮겨왔습니다. 특정 지역, 특정 공간에서 면대면으로 만나 이뤄지던 컨퍼런스 또한 온라인으로 옮겨왔는데요. 온라인 컨퍼런스의 최대 단점은 면대면 네트워킹의 기회가 줄었다는 점과, 특정 정보 또는 포럼에 관심이 있으면 개인이 온 의지를 발휘하여 스케줄을 기억하고 적극적으로 링크를 클릭해서 찾아 들어가야한다는 점이겠죠. 그래서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팬더믹이 점점 끝날 기미가 보이면서(?) 다시 오프라인 컨퍼런스로의 회귀가 점쳐지고 있기는 하지만 온라인 컨퍼런스의 장점도 분명히 있는 만큼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네트워킹을 할 수 있게 해주는 Gathertown과 같은 앱도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트랜D]온라인 컨퍼런스에서 네트워킹 하는 법

중앙일보

[트랜D]온라인 컨퍼런스에서 네트워킹 하는 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25일 오전 3:2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여전히 나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할 때 가장 큰 변곡점이 오는 나이는 40세다. 물론 20대말과 30대 중반, 40대 중반, 50대에도 중간중간 크고 작은 변곡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이후 방향을 고착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혹은 현재 커리어패스가 중심이 아니라 이후 인생 2막이나 3막을 자발적이던 강제적이던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사회생활 시작과 함께 만들어온 커리어패스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기준에서 볼 때, 40세는 상징적이다.


    60세면 당연히 할아버지, 할머니 소리를 들으면서 70세 전후에 죽는게 당연했던 불과 20여년 전까지만해도 예전의 40세는 일하고 있는 산업과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베테랑으로 이제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네트워킹으로 퇴직할 때까지

    ... 더 보기

    브런치에서의 6년, 그리고 100만뷰

    2

    ... 더 보기

    [오프라인 강의] 취업 전략

    회사에서 진행하는 무료 강연 계획이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 초대하고 싶습니다.

    ... 더 보기

    조회 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