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스토어 개장] 📌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서울 홍대 상권에 첫 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무신사 스탠다드 주 이용층인 10~20대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오프라인 첫 진출지로 홍대를 선택했다 📌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타임리스(Timeless)’를 테마로 공간 디자인을 완성했다. 층마다 과거·현재·미래를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고객들이 상품 구매는 물론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데 중점을 뒀다 💡 느낀점 ㄴ 무신사가 자체 PB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스토어를 홍대에 개장했다. 무신사 스탠다드의 제품의 경우 품질이 좋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기본템으로 이루어져있다. 즉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를 통해 SPA 업계의 수요를 흡수하기 위한 전략으로도 볼 수 있다고 생각된다. ㄴ 또한 대표의 말에 따르면 무신사 스탠다드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이 무신사 브랜드 입점 제품을 함께 구매한다고 했다. 이처럼 무신사스탠다드 매장을 통해 입을만한 기본 아이템을 공급하여 신규 고객을 모으고 입점 브랜드의 매출을 함께 키운다는 전략인 것이다. ㄴ 최근 무신사는 여성 패션플랫폼인 스타일쉐어와 29CM를 인수하기도 했다. 인수합병이나 오프라인 매장 진출 등의 무신사의 공격적인 행보는 국내 패션 플랫폼 1위의 입지를 다지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스토어 개장

매일경제

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스토어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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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일 오전 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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