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 요약: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초기 고객을 모을 수 있고, 온보딩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 🔎핵심요약] - 동영상 캡처 필기 노트 서비스'슬리드'는 초기에 커뮤니티를 활용해서 런칭 후 한 학기동안(대학 학기 기준) 8,000명+ 의 초기 고객을 얻었습니다. - 슬리드라는 서비스 자체가 영상 강의 내용을 캡쳐해서 노트 테이킹을 손쉽게 만들어주는 서비스였기 때문에 대학생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 이는 커뮤니티 내에서 많은 반응을 만들어냈고, 이 후 생활코딩, 텐서플로우 코리아 커뮤니티 등 일반적인 코딩 커뮤니티에도 서비스를 알렸습니다. - 슬리드의 기능 중 OCR(광학 문자 인식)기술이라는 '텍스트 추출' 기능이 있었고 이 기능을 사용하면 영상 내 코드가 있는 부분 캡처를 통해 코드를 추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핵심 기능들로 인해 코딩 공부하시는 분들께 슬리드는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커뮤니티, 즉 고객들이 모여있는 곳에서의 활동을 통해 슬리드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슬리드는 고객들을 정말 많이 만나보고 있다고 합니다. 제품의 유료 고객들에게 온보딩 세션을 제공함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고객과의 피드백 인터뷰 또한 이뤄지고 있다고 하네요.

메이커스토리 12 - 동영상 캡처 필기 노트 서비스 슬리드가 커뮤니티를 활용해 초기 고객을 얻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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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스토리 12 - 동영상 캡처 필기 노트 서비스 슬리드가 커뮤니티를 활용해 초기 고객을 얻은 방법

2021년 6월 3일 오전 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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