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슈머 마케팅, 이대로 괜찮을까? '잘못하면 | 커리어리

[펀슈머 마케팅, 이대로 괜찮을까? '잘못하면 독'] 최근 바둑알 초콜릿, 유성매직 음료수 등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한 일명 '펀슈머 식품'이 주목 받았는데요. 눈으로 보던 재미, 먹는 재미가 있던 이런 펀슈머 식품에 대한 규제 방안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섭취하면 안되는 상품의 디자인을 본 뜬 식품을 즐기는 어린이나 지적장애인이 진짜 구두약이나 유성매직을 식품으로 착각해 섭취할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인데요. 해당 개정안은 식품이 아닌 상표나 포장이 동일하거나 유사한 형태의 식품 표시 및 광고를 제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 곰표 맥주를 시작으로 유통업계에게 큰 홍보 효과를 안겨준 콜라보 펀슈머 제품에 대한 우려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는 콜라보의 재미와 소비자들의 안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

'제2의 곰표맥주 만들자'...쏟아지는 컬래버, '잘못하면 독'

오피니언뉴스

2021년 6월 4일 오전 1:1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