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의 전성기,뉴스레터 잘하는 법] 뉴스레터 플랫폼인 서브스택이 작년 구독 수수료로 100만달러 매출을 찍고 유료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 구독매출의 10%만 수수료로 떼는 구조에서 100만달러 매출달성을 했다는 것은 그만큼 뉴스레터 시장이 크다는 말. 뉴스레터 저널리스트도 많고 구독자도 많은 호황기라고 느껴서 뉴스레터에 대한 글을 가져왔습니다. ⁉️뉴스레터를 잘하는 방법 1️⃣ 현재 국내 뉴스레터 시장이 어떻게 분류되는지 파악 2️⃣ 내 기업/브랜드가 어디에 속하는지 파악 후 차별성 찾기 3️⃣ 알맞은 타겟팅에게 알맞은 뉴스 큐레이팅! 구독자가 흥미로워 할 소재들로 Original Content를 강화해야한다 ℹ 요약 1. 최근 미디어와 기업에게 ‘콘텐츠’있는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뉴스레터 2. 뉴스레터 → 전문성있는 텍스트용 콘텐츠를 보고 싶은 이용자, 잠재 소비자와 긴밀한 신뢰 관계를 쌓을 기업에게 안성맞춤인 플랫폼 3. 기업 뉴스레터를 운영하고 싶다면?! 구독을 확보하고, 소통하며 친해지고, 관계를 활용하라 4. 더SMC → 사내 조직원 연구용으로 일간 뉴스클립을, 우수 레퍼런스를 홍보하는 월간 뉴스레터를 발행. → 대내외로 시너지 효과를 내는 중

콘텐츠로 하는 '뉴스레터' 마케팅

Brunch Story

콘텐츠로 하는 '뉴스레터' 마케팅

2021년 6월 9일 오전 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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