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도 한국 콘텐츠를 보는 한국사람들] 국내에서만 넷플릭스 유료 사용자가 200만 명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공유하는 비율이나 가구당 계정 수 등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넷플릭스는 어지간한 종편을 넘어서는 도달률을 갖기 시작했다고 봐야할 듯합니다. 이제 더 이상 넷플릭스는 ‘미드/영드 매니아’들이 전유하는 니치한 매체가 아닙니다. 글로벌이면서도 로컬한, 아주아주 거~대한 메이저 매체라고 봐야겠죠. 콘텐츠 전략 역시 그렇게 진화할거구요. 기존에는 미국이나 영국 등에서만 하고 있던 전략이 아시아 그리고 우리나라에 적용되기 시작할 겁니다. 원래 한국에서 인기있고 잘팔리는 (로맨스가 강한) 드라마, 그리고 스튜디오 드래곤이나 제이콘텐트리, 에이스토리와 같은 로컬 공룡 제작사, 독점을 위한 과감한 투자, 그리고 투자한 만큼 뽑아내기 위한 아주아주 큰 마케팅 캠페인.

아니 한국사람들 넷플릭스에서 한국 거만 보나 (응 맞음) - 이바닥늬우스

이바닥늬우스

아니 한국사람들 넷플릭스에서 한국 거만 보나 (응 맞음) - 이바닥늬우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월 4일 오전 4: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44 • 조회 3,900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 달레의 찐팬이 되어주실래요? 💕

    ... 더 보기

    🎙️NotebookLM 해설 - 진격의 AI, 개발자는 자멸할까?

    G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