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와 휴식 시간 분리를 도와주는 도구> 취준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서서히 생활패턴이 무너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매너지즘에 빠진 것입니다. 시간을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었지만, 그 기간이 길어지면서 이 장점은 오히려 단점이 되어갔습니다. 긴 시간 속에서도 의지를 잃지 않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제한 시간이 없자, 긴장감이 떨어지고 집중이 어려워졌습니다. 업무 시간에 집중을 못하고 딴짓하는 시간이 많아지자 역설적으로 휴식 시간도 없어졌습니다. 항상 늦게까지 일을 잡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공부도 휴식도 그 무엇도 제대로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심각성을 느끼고 업무 시간과 휴식 시간을 분리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이를 도와줄 도구를 제작했습니다. 출퇴근 기록 노션 템플릿을 통해 학생, 취업중비생, 프리렌서도 직장인처럼 일정한 시간에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기한이 생기자 긴장감이 생기고 집중력이 올라갔습니다. 업무 시간 이후에는 업무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니 하루에 여유가 생기고 제대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을 위해 템플릿과 활용법을 공유합니다.

[노션 템플릿 공유] 업무와 휴식 시간을 분리하는 도구, 출퇴근 기록

오늘도 어느날

[노션 템플릿 공유] 업무와 휴식 시간을 분리하는 도구, 출퇴근 기록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0일 오후 1:0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