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수의 마음을 훔쳐 다수를 움직이는 '마니아 전략' > 제품/서비스를 만드는데 있어서 생각을 많이 하게 해주는 insightful 글이네요. 고객을 욕망이라는 원자 단위로 잘게 쪼개는 고객 초 세분화. 이를 위한 두 번째 전략은 마니아 고객의 마음을 훔쳐 다수를 움직이는 '마니아 전략'입니다. 마니아는 우리가 쪼개지 않더라도 스스로 욕망을 미분화해 드러내고 있는 고객입니다. 누구보다 욕망의 운동이 활발하고 전파의 가속도가 빠릅니다. '마니아 전략'은 이들의 욕망에 대응하며 이들이 만들어낼 사건과 네트워크 효과에 주목하는 것입니다. 소스 마니아의 욕망과 입소문를 이용한 네트워크 효과로 다수를 움직인다는 전략입니다. 헬스복 분야의 짐샤크와 뷰티마니아들의 마음을 훔친 글로시에, 애플빠를 양성했던 애플의 아이팟이 그러한 예인거 같습니다. :-)

소수의 마음을 훔쳐 다수를 움직이는 '마니아 전략'

Ttimes

소수의 마음을 훔쳐 다수를 움직이는 '마니아 전략'

2021년 6월 15일 오전 7:4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