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성과는 '타겟'이 좌우한다: 맞춤 타겟, 유사 타겟
Publy
#퍼블리뷰 #5일차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실무 5단계 1단계 : 메시지 최적화 / 핵심타깃 최적화 2단계 : 웹사이트 유입을 통한 모수 확보 3단계 : 광고에 반응한 사람 잡기 4단계 : 제품에 반응한 사람 잡기 5단계 : 고객과 관계 유지 리마케팅(: 리타겟팅) : 브랜드에 실제 관심을 보였던 유저들에게 다시 한번 다른 메시지로 광고 하는 것 맞춤 타겟 : 우리 브랜드의 광고에 반응한 적 있는 유저들의 데이터를 타겟 모수로 저장 유사 타겟 : 맞춤 타겟의 모수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맞춤 타겟과 유사한 특징을 가진 다른 유저들을 추가로 저장 저장된 타겟 : 광고를 집행하다가 따로 저장한 타겟. 광고 세트에서 설정한 열령, 관심사, 성별 등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타겟 자산 영역에 저장됨 특별 광고 타겟 : 유사타겟과 유사한 개념. 하지만, 신용 / 고용 등 특별한 범주에 속해 있는 산업군을 위해 만들어진 타겟. 특별 광고 타겟의 경우 신용업/고용업에서만 한정적으로 사용 가능 *Tip - 유사 타겟 대상 광고 집행 결과 단순 연령 성별 타겟팅을 한 유저들보다 성과가 훨씬 좋음. - 유사 타겟의 유사도가 높다고 해서 성과가 높진 않음. 때문에 0~1% 이외 1~2%, 2~3% 등 여러 유사 타겟 덩어리를 만들어 광고를 집행하면 좋음
2021년 6월 18일 오전 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