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키워드에도 주기가 있다, SEO를 개선하는 방법
오늘도 어느날
[블로그를 운영하며 배운 SEO] 블로그를 1년간 운영하며 몸소 SEO의 중요성이랄지, 위력을 느꼈다. 이 과정에서 부딪혀가며 배운 키워드가 가진 속성과 SEO 개선 방식에 대해 정리했다. 블로그 운영 실제 사례를 통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1. 내 키워드 노출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라. 구글 서치 콘솔을 사이트와 연결하면 다양한 수치를 통해 객관적으로 내 사이트의 SEO 상황을 평가해볼 수 있다. 만약 노출은 많지만 클릭수가 적다면 제목과 글의 도입부가 충분히 매력적인지 검토해봐야 할 것이다. 2. 클릭률은 게재 순위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실제 사례를 통해 봤을 때 평균 게재 순위가 2위인 키워드가 평균 게재 순위가 5.3위인 키워드에 비해 CTR이 2배 이상 높았다. 만약 노출이 많이 되는 키워드에서 게재 순위가 낮을 때, 해당 게시물의 키워드 관리를 통해 게재 순위를 높인다면 높은 클릭수를 얻을 수 있다. 3. 키워드에도 주기가 있다. 주기를 노려라. 키워드에도 검색량이 늘어나는 시기가 있다, 해당 시기에 1순위로 노출 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 4. 구글 SEO를 위한 하나의 팁, 글쓰기의 구조를 단순하게 하라. 하나의 소제목에 하나의 정보만을 담은 단순한 구조가 게재순위를 높이는데 유리하다. 중제목 아래 소제목을 배치하는 것 같은 복잡한 구조는 지양하자.
2021년 6월 19일 오후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