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습관챌린지 시즌3 #6] 기준과 가치를 어디에 둘것인가 선택을 한다 하는 것에 저에게 있어서 의미는 선택을 한 무언가의 단점을 선택한 것입니다. 이것보단 저것이 내게 더 좋을것 같아서, 내게 더 필요할 것 같아서 선택을 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서 그 선택으로 인한 단점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후회가 되곤 합니다. 어느선택이든 항상 꼭 좋은것만 있는 것은 없습니다. 장단점이 골고루 다 있기 마련입니다. 앞으로의 진로와 방향에 대해 고민할 때 이런 고민을 안해볼수가 없습니다. 나의 행복가치관이 돈을 많이 버는 것에 있을때 감수해야 할 것은 그만큼의 업무강도와 스트레스입니다. 예능방송에서 우스겟소리로 입사하자마자 사직하고 싶다는 멘트로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내는게 이 부분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턴생활을 해보며 계속되는 사회생활과 주말만 보고 견디는 단순한 사람이 되는것이 과연 행복에 가까운 삶일까를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행복가치관을 어디에 두어야 할까요?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이 해결책이 될까요? 그렇지 않다면 돈과 행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선택은 무엇일까요? 막연하게 든 생각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0일 오후 2:5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7 • 조회 1,021


    절대 폭락하지 않는 투자처

    ... 더 보기

    < 왜 어떤 제품에만 '열광적인 팬'이 생길까요? >

    1

    ... 더 보기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

    < 우리가 음악에 중독되는 이유 (feat. 도파민) >

    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