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온라인 패션몰 SSF숍 운영과 함께 꼼데가르송, 비이커, 톰브라운, 아미 등 MZ세대의 ‘신명품’ 키우기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지난 1분기 210억원을 기록하며 1년 만에 영업손실에서 탈출했다. 아미 등의 신명품 브랜드는 올 1~5월 전년 대비 358% 신장하면서 성장세를 견인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코로나19 이후 불어닥친 불황 타개를 위해 명분보다 실리를 좇는 방향으로 급선회. ‘빈폴’ 등 독립 브랜드 육성보다 전체 매출의 40%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한 해외 명품 브랜드 사업에 집중. 지난 20년 동안 ‘리서치 센터’ 역할을 해오던 삼성디자인넷은 폐쇄하기로 결정.

삼성패션의 변신...몸집 줄이고 해외명품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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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2일 오전 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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