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매장 찾은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최근 배스킨라빈스는 메타버스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는 '시크릿 메뉴'를 선보였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을 켜고 벽면에 숨겨진 아이스크림 조형물을 찾는 것이다. 이처럼 유통업계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 메타버스를 접목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