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 요약: 아티클의 제목은 자극적이지만 | 커리어리

[⚡️한줄 요약: 아티클의 제목은 자극적이지만 프로덕트 매니저들의 바이블인 '인스파이어드'의 주요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 [ 🔎핵심요약] ASH님은 프로덕트 매니저들이 교과서처럼 읽는 '인스파이어드'의 주요 내용을 124개의 짧은 파트로 정리하셨습니다. 본 공유 글은 124개 파트 중 83개 파트까지 담겨있는 첫번째 글입니다. 그 중 저 또한 인상깊게 읽었던 몇몇 부분을 공유드립니다. - 전통적인 폭포수(워터폴) 방식이 여전히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위험이 가장 마지막에 발견된다는 것이다. 고객에 대한 검증이 너무 늦게 일어난다는 의미이다. 린 방법(Lean method)의 핵심적인 원칙은 낭비를 줄이는 것이다. 가장 큰 낭비의 형태는 결국 원하지도 않는 기능이나 제품을 발견하기 위해 디자인-구현-테스트-배포해 나가는 것이다. - 사람들은 항상 제품을 만드는 마법의 무기를 찾는다. 그리고 해당 산업의 누군가로부터 저서, 코칭, 교육, 컨설팅을 언제든 제공받을 수 있는 상황이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마법의 무기 같은 것은 없으며, 방법은 항상 스스로 찾아야만 한다. - 훌륭한 팀은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한다. - 팀의 절대적인 규모보다 더 중요한 것은, 팀이 올바른 제품을 올바르게 만드는데 필요한 고른 역량을 갖추고 있느냐는 것이다. - 충분한 권한을 가졌다고 느끼면서 고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열정으로 뭉친 팀을 원한다면... 그들에게 높은 수준의 자율성을 제공해야 한다. 딴 짓을 할 수 있다거나 재미있어 보이는 일만 한다는 뜻이 아니다. 팀이 판단하기에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데 가장 적절하다고 발견한 최고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의미이다. - 정말 솔직한 이야기로 회사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이 제품 관리자가 되어야 한다. 제품 관리자가 기술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이 없고, 사업에 대한 지식도 없고, 핵심 임원들로부터 신뢰받지 못하며, 제품에 대한 열정이 없고, 제품팀으로부터 존중받지 못한다면 분명히 실패하고 만다. - 성공적인 제품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것은 물론이고, 사업적인 성과도 함께 창출한다.

이 책 안 읽었으면 프로덕트 매니저 아닙니다

brunch

2021년 6월 24일 오전 2:5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