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팔로워 = 우리 브랜드의 팬?] 1. SNS 없는 마케팅은 상상할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는 SNS 마케팅에서 무엇을 보아야 하는가. 2. SNS에는 숫자가 적나라하게 찍힌다. 팔로워 수와 게시물 좋아요 수. 많은 사람들이 이 숫자에 집착한다. 과연 정말 유의미한 숫자일까? 3. 마케팅의 목적은 회사의 궁극적인 지표와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아무리 팔로워랑 좋아요가 많아도 회사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면 아무 쓸모 없다. 4. SNS를 팔로우 한다고 모두 우리 브랜드의 코어 팬도 아니다. 그들은 언제든 우리를 언팔 할 수 있다. 5. SNS 마케팅의 성과는 핵심 KPI와 연관 지어서 측정해야 한다. 비즈니스 성과를 위한 핵심 지표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가를 기준으로 삼아야지, 단순히 '팔로워', '좋아요 수'라는 허상 지표에만 매달리면 안 된다. 6. SNS 팔로워 1만 명보다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구매하는 100명, 그저 바라보기만 하는 관중 10만 명보다 진심으로 우리 브랜드를 응원해 주는 100명이 더 중요하다.

팔로워랑 좋아요 많다고 마케팅 잘하는 거 아닌데요

Brunch Story

팔로워랑 좋아요 많다고 마케팅 잘하는 거 아닌데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7일 오전 7:1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 더 보기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 페스타, 솔직하게 어땠냐면요?

    ... 더 보기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www.openads.co.kr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조회 141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65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