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랑 좋아요 많다고 마케팅 잘하는 거 아닌데요
Brunch Story
[SNS 팔로워 = 우리 브랜드의 팬?] 1. SNS 없는 마케팅은 상상할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는 SNS 마케팅에서 무엇을 보아야 하는가. 2. SNS에는 숫자가 적나라하게 찍힌다. 팔로워 수와 게시물 좋아요 수. 많은 사람들이 이 숫자에 집착한다. 과연 정말 유의미한 숫자일까? 3. 마케팅의 목적은 회사의 궁극적인 지표와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아무리 팔로워랑 좋아요가 많아도 회사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면 아무 쓸모 없다. 4. SNS를 팔로우 한다고 모두 우리 브랜드의 코어 팬도 아니다. 그들은 언제든 우리를 언팔 할 수 있다. 5. SNS 마케팅의 성과는 핵심 KPI와 연관 지어서 측정해야 한다. 비즈니스 성과를 위한 핵심 지표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가를 기준으로 삼아야지, 단순히 '팔로워', '좋아요 수'라는 허상 지표에만 매달리면 안 된다. 6. SNS 팔로워 1만 명보다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구매하는 100명, 그저 바라보기만 하는 관중 10만 명보다 진심으로 우리 브랜드를 응원해 주는 100명이 더 중요하다.
2021년 6월 27일 오전 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