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대한 관점을 재구성하는 4가지 전략 by 티타임... | 커리어리

<고객에 대한 관점을 재구성하는 4가지 전략 by 티타임즈> 🖋TK's 코멘트 각 전략별로 좋은 메세지와 사례를 기획했던 시리즈 입니다. 고객을 바라보는 관점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네요. <내용요약> 우리회사 데모크리토프 프로젝트. '해체해야 할 것은 우리의 관점이다'라는 말로 시리즈를 마무리한다. 1. 제품중심, 매출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관점을 바꾸는 것이 핵심이며 해체해야 할 것은 고객이 아니라 우리의 관점이다. 2. 고객의 실체는 한덩이의 집합명사가 아니며, 무수한 성향과 욕망이다. 고객의 욕망이 이합집산하며 만들어 내는 변화 무쌍한 변화를 추론하는 과정을 끊임없이 반복해야 한다. 3. 이를 접근하기 위한 4단계 전략은 1)페르소나 전략: 욕망의 대리인을 가정(룰루레몬) 2)마니아 전략: 욕망의 움직임이 가장 활발한 곳을 포착(글로시에) 3)데이터 전략: 고객이 남긴 욕망의 흔적을 추적(스티치픽스) 4)구매 여정 쪼개기: 고객들이 무슨일이 벌어지는지 발견 4. 이 4가지 단계를 잘하는 나이키의 사례도 한번 숙독해보자

고객에 대한 관점을 재구성하는 4가지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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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 대한 관점을 재구성하는 4가지 전략

2021년 6월 27일 오전 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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