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D2C일까?
그럼에도 D2C가 힘든 이유는?
🧐 D2C가 뜨는 이유
1. 간편한 커머스 사이트 오픈 가능 (카페24, 메이크샵 등)
2. 참신한 기획으로 구매전환율 향상 가능
🧐 자사몰을 강화하는 이유
1. 높은 고객 충성도
2. 고객정보 확보
3. 라이브커머스 이점
4. 편리한 CS
🤒 그럼에도 자사몰이 어려운 이유
1. 제품 구성이 단조로워질 수 있다.
2. 마케팅비용이 늘어날 수 있다.
자사몰의 장점은 고객유입 및 구매 관련 트래킹이 가능하고,
차후 CRM에 사용할 수 있는 고객 DB를 모으는데도 도움이 된다.
브랜드 커머스에 입점했을 때는 '몰' 자체를 홍보하는 데는 마케팅비용이 사용되지 않는다.
(물론 우리가 내는 수수료가 그 홍보의 비용이 되겠지만😧)
그러나 자사몰의 경우에는 브랜드/제품의 홍보와 '몰'자체의 홍보도 함께 필요하다.
자사몰을 준비하고 있거나 운영을 하고 있다면
고객이 외부몰에서 받을 수 있는 편익보다 더 매력적인 혜택으로 유혹해야 할 것이다.
지속적인 고객지원은 필수 요건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