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D2C일까? 그럼에도 D2C가 힘든 이유는 | 커리어리

왜 D2C일까? 그럼에도 D2C가 힘든 이유는? 🧐 D2C가 뜨는 이유 1. 간편한 커머스 사이트 오픈 가능 (카페24, 메이크샵 등) 2. 참신한 기획으로 구매전환율 향상 가능 🧐 자사몰을 강화하는 이유 1. 높은 고객 충성도 2. 고객정보 확보 3. 라이브커머스 이점 4. 편리한 CS 🤒 그럼에도 자사몰이 어려운 이유 1. 제품 구성이 단조로워질 수 있다. 2. 마케팅비용이 늘어날 수 있다. 자사몰의 장점은 고객유입 및 구매 관련 트래킹이 가능하고, 차후 CRM에 사용할 수 있는 고객 DB를 모으는데도 도움이 된다. 브랜드 커머스에 입점했을 때는 '몰' 자체를 홍보하는 데는 마케팅비용이 사용되지 않는다. (물론 우리가 내는 수수료가 그 홍보의 비용이 되겠지만😧) 그러나 자사몰의 경우에는 브랜드/제품의 홍보와 '몰'자체의 홍보도 함께 필요하다. 자사몰을 준비하고 있거나 운영을 하고 있다면 고객이 외부몰에서 받을 수 있는 편익보다 더 매력적인 혜택으로 유혹해야 할 것이다. 지속적인 고객지원은 필수 요건이고! 😉

자사몰에 집중하는 기업들

아이보스

2021년 7월 1일 오전 12:2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