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략가가 고객 경험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까요?
UX라이팅은 요새 많이 언급되는 키워드 중 하나인데요.
좋은 사례가 있어 공유 드립니다.
UX라이팅의 3대 목적인 인지, 정보 전달, 행동 유도에 따라,
각기 알맞은 문장을 사용해야 한다는 걸 실제 사례와 함께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고요.
직관적인 문구 변경 만으로 전환율 20%를 상승시켰다는
사례가 특히 인상적이었던 아티클이었습니다.
전문을 다 읽지 못하시더라도,
다음 4가지 UX라이팅 원칙을 꼭 기억하세요!
1.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다.
2. 쉽고 명확하게 작성한다.
3. 간결하게 작성한다.
4. 일관성 있게 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