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과연 어떤 사람들인가? 👀]
🏷 큐레이터평
어떻게 보면 직관적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신선하기도 한 조사가 하나 나왔습니다. 신한카드가 지난 1분기 결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을 하는 이들이 게임을 하지 않는 이들보다 상대적으로 통신비를 더 지출하고 배달음식도 더 애용한다고 하는데요. PC/모바일게임 이용자 중 배달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비중은 69%로 미이용자의 48%를 상회한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 이용 연령대는 남성에서는 코로나19 전후 별다른 변화가 없었지만 여성에서는 20·30대의 이용 증가가 뚜렷하다네요. 한국의 게임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는만큼, 게이머 소비자에 대한 스터디가 점차 더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