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진짜 같은가? 👓 새로운 서비스가 갖춰야 하는 중요한 요소는 '몰입감'입니다. 이번 CES 2020에서 가장 주목받은 스타트업은 임파서블 푸즈(Impossible Foods)입니다. 푸드 테크가 간간히 주목받긴 했지만 CES에서 이렇게 많은 관람객들로 북적인 것은 처음인데요. 그만큼 이제 "가짜가 진짜 같아졌다"라는 반응이 소비자,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콩과 코코넛 오일로 만든 패티에서 진짜 고기 맛을 느끼는 단계가 된 거죠!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가 갖춰야 하는 중요한 요소는 '몰입감'입니다. 예를 들어 VR, AR 기술을 통해 다른 장소에서 화상회의에 참석하는 직원들에게 '하나의 장소에 같이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미팅 솔루션을 만든다고 생각해보세요. 우스꽝스러운 디바이스를 머리에 쓰고 회의를 하는데 내가 느끼는 물리적 거리감이 여전히 크다고 하면 서비스를 계속 쓸 사람은 없을 겁니다. 가상현실에서 실제와 같은 모습을 제공하는 것, 모조고기에서 실제 육즙이 나오는 고기 맛을 재현하는 것. 모두 "서비스가 제공해야 하는 '몰입감'을 얼마나 충족하느냐?"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큐레이터의 문장] 다양한 기술이 등장하고, 기존 기술이 진보할 수록 기존의 서비스를 대체하려는 움직임이 커질거예요. 이미 TV는 충분히 크고 얇지만 우린 롤러블 TV📺에 시선을 빼앗기니까요. 약초만 먹인 한우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콩, 코코넛 오일로 만든 식물성 콩고기에 입맛을 내어줄 겁니다.

Impossible Burger vs. Beyond Meat Burger: Taste, ingredients and availability, compared

CNET

Impossible Burger vs. Beyond Meat Burger: Taste, ingredients and availability, compa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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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월 13일 오후 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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