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공식 디지털 화폐 등장?]
유럽 중앙은행(ECB)이 e-Euro, 즉 디지털 유로화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로존 내에 공식 디지털 화폐를 구축할 것이며, 2년 간 검토 기간을 거친 후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빠르면 5년 중으로 실용화가 될 수 있을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1. 아직은 '검토' 단계인 거라 e-Euro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어느 분야에서, 얼마만큼 광범위하게 도입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우선 디지털 화폐를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유로그룹 등 관계기관이 진지하게 법제화를 전제로 검토를 시작한다는 것에 의미를 둡니다.
2. 다만 유럽 중앙은행은 자칫 화폐 통화 혼선이 우려된다는 지적에 대해... '절대 e-Euro가 유로(현금)를 대체하진 않을 것이다. 어디까지나 보조수단으로 활용될 것이다'라고도 선을 그었습니다.
비즈니스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이익이 나는 사업 기회로 바꾸는 것”을 목표 - 피터 드러커
제품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과를 중심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성과가 목표로 주어졌을 때, 제품 팀은 두 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를 만나서 사용자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일을 하면서 사용자를 위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에 집중하기. 2. 사용자를 희생시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제품 팀이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때로는 어떻게 1.사용자를 위한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