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쓴 CEO 메시지》 아무리 바쁘더라도 CEO 메시지가 담긴 메일은 빼먹지 않고 훑어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오늘 제가 스마트폰으로 본 CEO 메시지는 에어프랑스 Anne Rigali CEO가 쓴 편지입니다. CEO가 고객들에게 주기적으로 보내는 메시지는 세 가지 규칙을 잘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짧게 쓸 것 읽는데 3분이 걸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CEO 메시지라고 하면 어떤 느낌이 드세요? 재미보다는 진지함, 트렌드보다는 경영철학과 관련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짧게 쓰는 메시지가 도달률이 높습니다. 2️⃣ 혜택을 담을 것 프랑스 해외령에 대한 여행 제한 규정이 완화된 덕분에 신규 취항지를 늘렸다는 정보는 에어프랑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의미 있는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12월 31일 이전에 여행하는 모든 에어프랑스 항공권은 이유와 상관없이 출발 전까지 100% 변경 및 환불이 가능하다는 정보는 여행을 망설이는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3️⃣ 직접 쓸 것 자신의 사진을 메일에 넣고, 하단에 이름과 서명을 담는 것만으로도 '편지'의 구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사진과 이름, 서명을 동시에 넣은 메일을 찾아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작성해서 웹폰트 구현 환경에 따라 다른 폰트로 보이지 않도록 만드는 것, 일관성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Air France

Flyingblue-info

Air Franc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16일 오전 10: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트레바리 북클럽, 리서치 하는데요 시즌6⟫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