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1. | 커리어리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1. 시작은 종이로 ㄴ 종이는 컴퓨터보다 비효율적이지만 새로운 생각을 쏟아내기에는 유용하다. ㄴ 우선 종이에 적고 핵심 내용만 컴퓨터로 옮기자 2. 비슷한 내용끼리는 묶자 ㄴ 비슷한 내용끼리 번호 혹은 글머리 기호를 붙여 묶으면 내용 전달이 수월해진다. 3. 요약하고 버리자. ㄴ 길게 늘어진 문장은 핵심 키워드로 요약을, 쓸모없는 아이디어는 과감히 지우자. ㄴ 버리기 아까운 메모는 아카이브 폴더에 모아두어도 좋다. 4. 쉽게 검색되도록 만들자 ㄴ 나중에 꺼내보기 쉽게 해놓기 쉽게 해시태그나 키워드를 붙여서 저장하자. 5. 정리에 너무 공들이지 말자 ㄴ 기록보다 중요한 건 실행이다. ㄴ 체계는 적당히 갖춰놓고 쉽게 검색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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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19일 오전 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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