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1. 시작은 종이로 ㄴ 종이는 컴퓨터보다 비효율적이지만 새로운 생각을 쏟아내기에는 유용하다. ㄴ 우선 종이에 적고 핵심 내용만 컴퓨터로 옮기자 2. 비슷한 내용끼리는 묶자 ㄴ 비슷한 내용끼리 번호 혹은 글머리 기호를 붙여 묶으면 내용 전달이 수월해진다. 3. 요약하고 버리자. ㄴ 길게 늘어진 문장은 핵심 키워드로 요약을, 쓸모없는 아이디어는 과감히 지우자. ㄴ 버리기 아까운 메모는 아카이브 폴더에 모아두어도 좋다. 4. 쉽게 검색되도록 만들자 ㄴ 나중에 꺼내보기 쉽게 해놓기 쉽게 해시태그나 키워드를 붙여서 저장하자. 5. 정리에 너무 공들이지 말자 ㄴ 기록보다 중요한 건 실행이다. ㄴ 체계는 적당히 갖춰놓고 쉽게 검색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Brunch Story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19일 오전 5:0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요즘 '바이브 코딩'이라는 단어 자체가 유행이긴 하구나 싶습니다. 워낙 가타부타 말이 많아서요. 그래서 '근본'의 말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바이브 코딩의 창시자 안드레이 카파시는 역시 단순히 그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소프트웨어의 발전사'라는 큰 그림에서 바이브 코딩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할지 보고 있었어요.

    ... 더 보기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조회 157


    부산지역에서 상장을 준비 중인 기업으로는 삼진식품, 소셜빈,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 뉴라이즌 등이 거론된다. 또 최근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지역 대표 조선·에너지기자재 기업인 SB선보도 2027년 기업가치 1조원을 목표로 상장을 추진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 더 보기

    코스피3000에 부산 기업 IPO도 훈풍부나?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코스피3000에 부산 기업 IPO도 훈풍부나? - 헤럴드경제

    조회 213


    제미나이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더 보기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112


    93억 버는 직장인

    9

    ... 더 보기

    < 가장 뛰어난 사람들은 ‘결정’을 아껴 쓴다 >

    1. 2년, 3년 앞을 미리 생각해야 합니다. 2~3년 앞을 생각한다면 왜 오늘 100개의 결정을 해야 할까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