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30일차
마케터 커리어패스
저는 커리어코치로 두번째 직업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커리어 관련 콘텐츠를 눈여겨 보려고 노력합니다.
오늘은 마케터로서 커리어를 고민하는 분을 위한 팁을 공유합니다 :)
이직 시점을 알아보는 체크리스트
□ 일이 너무 평온하다.
□ 요즘 일이 재미가 없다.
□ 일이 손에 익어 업무 소요 시간이 줄어든 지 꽤 오래되었다.
□ 이력서를 업데이트하려고 보니 3개월 전(혹은 몇 달 전)과 하는 일에 큰 차이가 없다.
[인더스트리]
고객의 니즈를 일깨우는 활동을 할 수 있는 인더스트리여야 한다. 해당 브랜드를 구매하고 싶어지도록 메시지를 개발하고, 그 메시지에 고객이 반응하는 인더스트리로 이직해야 한다.
브랜딩에 대한 러닝이 많은 회사면 좋겠다.
내가 배울 수 있는 사람이 많은 조직에 가고 싶다. 내가 잘하고 있는지 제대로 평가받고 싶다.
[기업 라이프 사이클]
성장성이 큰 곳으로 가야겠다. 브랜드가 속한 시장이 성장해야 한다.
회사의 시스템이 완벽히 정립되어 있지 않아도 괜찮으니, 내가 만들어나갈 수 있는 곳으로 가야겠다.
[직무]
마케터로서 비즈니스 오너가 되어 일해야 한다.
마케터가 회사 내에서 주요한 롤로 일하며, 마케터보다 다른 직무가 더 중요한 인더스트리는 지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