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플랫폼에서 11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생각노트' 인터뷰 1️⃣ 생각노트는 브랜드 및 트렌드 분석을 비롯해 '일상 속 영감'을 기록하는 개인 블로그다. 2️⃣ 처음부터 1인 미디어를 목표로 생각노트를 시작하셨나요? - 사실 1인 미디어가 되겠다는 목표는 없었습니다. 단지 저에게는 생각하고 기록하는 것이 최우선이었습니다. 3️⃣ 콘텐츠 주제를 선정하실 때, 생각노트만의 기준이 있을까요? - 주제 선정 시, 크게 2가지 기준을 고려합니다. 하나는 '저의 관점'이 잘 담겨 있는지입니다. 두 번째는 '대중적 감각'에 부합하는지입니다. 이 두 가지 요건이 충족되면 콘텐츠 제작을 위해 개요를 작성하고, 글을 쓰고, 여러 채널을 통해 발행합니다. 4️⃣ 생각노트의 관점(해석)이 많은 독자의 공감을 얻는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관점을 담아낼 때 늘 '왜 그럴까?' '어떻게 그럴까?'라는 2가지 질문에서 시작합니다. 이처럼 단편적으로 보이는 현상보다는 그 이면에 어떤 니즈가 있을까 등을 집중적으로 생각하고 기록한 덕에 많은 분들이 흥미롭게 읽어주시는 것 같아요. 5️⃣ 구독자가 많아진 지금, 채널 운영에 대한 부담감은 없으신가요? - 지금은 두 가지 주문을 외우면서 부담감을 떨치고 있습니다. 첫째,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 없다. 1000명의 구독자보다는 100명의 팬을 만들자는 생각이에요. 둘째, 내가 즐기면 창작물이 좋은 반응을 못 얻더라도 하나만큼은 확실히 얻어 갈 수 있다. 과정을 즐기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그러니 즐기면서 하자. 6️⃣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려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진짜 나를 위한 기록'에 집중하면서 채널을 운영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렇게 기록을 하다 보면 내 관점이 녹아드는 기록이 무엇인지, 그것을 콘텐츠로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자연스럽게 떠올리시게 될 겁니다. 🤔 콘텐츠로 구독자나 팔로워를 보유한 사람들이 하나같이 이야기 하는 것. 처음에는 '나를 위한 기록을 하라'. 처음부터 뭔가 엄청난 인사이트나 영감을 주긴 쉽지 않다. 기록을 하다보면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도 알게 되고, 과거에 내가 기록한 것들을 통해 나를 이해할 수 있다. 그렇게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내가 어떤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지를 알아야 조금 더 명확한 타겟에게 의미있는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 그때서야 시간과 돈을 들여가면 볼 수 콘텐츠라는 것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

마케터의 개인 블로그가 11만 명의 구독자를 모으기까지ㅣ인터비즈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마케터의 개인 블로그가 11만 명의 구독자를 모으기까지ㅣ인터비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31일 오전 7: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트레바리 북클럽, 리서치 하는데요 시즌6⟫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