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1)에 이어, 오늘은 | 커리어리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1)에 이어, 오늘은 채널별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4. TikTok (틱톡)이 인기 있는 이유 <TikTok (틱톡)의 강점> - 앱의 비디오 제작 기능 : 녹화 및 프로세스 단순화 - 네트워크에서 유기적인 도달 범위가 높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랜덤으로 콘텐츠를 볼 수 있고 광범위한 청중 사이에서 관심을 끌 수 있음 -> 📌브랜드나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소매업의 경우 TikTok (틱톡) 사용 추천 ->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몇 가지 트렌드에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적용하는 데 개방적이어야 함 5. Pinterest (핀터레스트)는 전자상거래 브랜드의 구매 전환 성과에 도움 <Pinterest (핀터레스트)가 전자상거래 브랜드에 적합한 투자인 이유> - 📌제품 발견 : 소셜 네트워크의 주요 사용 사례 -> Pinterest (핀터레스트)에서 찾은 제품을 다른 소셜 네트워크에서보다 더 자주 구매 - 추가 전자 상거래 기능을 통해 Pinterest (핀터레스트)에서 신제품 발견 직후 더 쉽게 구매 가능 - Pinterest (핀터레스트)의 판매자 프로그램을 통해 검증된 비즈니스가 제품 피드를 네트워크와 동기화하여 제품 핀을 자동으로 채울 수 있음 6. YouTube (유튜브)를 사용하여 더 깊은 관계 구축 <사람들이 실제로 보고 싶어하는 동영상 제작 방법> - 동영상의 주제와 정보 전달은 고객의 관심사와 일치해야 함 - 고객에게 가치가 있는 주제와 제품 및 서비스와 간접적으로 일치하는 주제 식별 - 청중이 누구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들의 관심사, 도전 과제 및 열정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 - 📌목표 : 모든 비디오로 고객을 전환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조직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 -> 깊은 관계 구축으로 인해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할 때 귀하의 비즈니스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 🎯플랫폼별 트렌드를 기업 사례와 함께 알아볼 수 있어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이미지 위주의 검색 용도로 사용했던 Pinterest(핀터레스트)가 미국 사용자의 47%가 제품을 적극적으로 찾고 쇼핑하는 데 사용하며 전자 상거래 브랜드의 구매 전환 성과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이라는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LinkedIn Learning -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2)]

Lagomer의 뉴노멀 시대, 디지털 노마드로 사는 법

2021년 8월 7일 오전 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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