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하고 맘에 들면 사는 '테스트밸리' 운영사 비엘큐(BLQ) 대표 홍솔님 인터뷰
이 앱을 접하고 '아,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지?' 부터 '수익은 뭘로 실현을 하는걸까?'
'앱에 참여하고 싶다' 등의 여러가지 생각들을 하게 했는데, 인터뷰를 보게 됐다.
💡 테스트밸리 서비스 소개
전자제품을 먼저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사는 ‘선 체험, 후 구매’ 서비스를 제공
💡 서비스를 만든 계기
개봉 후 환불 불가라는 문구에서 착안, 소비자 입장에서 불합리함을 느껴
💡 서비스 체험 후 물건 실구매율
제품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75%
💡 구매로 이어지지 않은 제품들의 처리방법
‘테스트밸리 리퍼브존’을 통해 재판매
💡 수익구조
마진구조 조정을 통해 발생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